HOME / 우리동문 / 학교소식
 
 
 
 
 
 
Read : 758
계명대에서 ‘실크로드 중앙아시아 문화축전’
관리자 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계명대에서 ‘실크로드 중앙아시아 문화축전’


- 지난해 11월 9일 성서캠퍼스 바우어관 일대에서 열려

지난해 11월 9일 모교 성서캠퍼스 바우어관 일대에서 ‘실크로드중앙아시아 문화축전’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와 계명대가 주최하고 계명대 실크로드 중앙아시아연구원이 주관해 실크로드 선상의 중앙아시아 국가의 문화를 체험하며 지역민들과 함께 화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타지키스탄, 몽골, 터키, 러시아 등 국가의 문화 홍보부스와 달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다문화가족 부스 등에서 전통의상, 소품전시 및 놀이체험 등 실제 계명대에 재학 중인 유학생들과 다문화가정에서 직접 운영했다.

 

특히 부스마다 러시아 블리니, 터키 바클라바, 타지키스탄 오슈 볶음밥, 우즈베키스탄 플로프 등 다양한 전통음식 체험에는 사람들이 몰려 성황을 이루었다.


이 밖에 몽골 전통춤 ‘레인보 몽골리아’, 키르기스스탄 전통악기 코무스연주, 중국 전통 힙합 댄스 등의 문화공연도 열려 관람하는 학생과 지역민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했다. 러시아 세르게이 드보르체보이 감독의
영화 ‘튤판(튤립)’도 상영됐는데, 관람 이후에는 서정남 언론영상학전공 교수가 강사로 나서 토크콘서트를 통해 실크로드 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date : 2018-06-12
          글목록
다음글 : 판탈레온 알바레즈 필리핀 하원의장,계명대서 명예법학박사 학위받아
이전글 : 계명대 국외봉사활동, 아시아를 넘어 아프리카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