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time, anywhere, we are a family!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계명대 게임소프트웨어 전공 김정현·허태균 '위밋 어워즈' 대한상의회장賞

페이지 정보

작성자 총동창회 댓글 0건 조회 513회 작성일 23-03-13 09:27

본문

30058f42be9584bf41edd62e980713b3_1678667183_4.jpg


계명대 게임소프트웨어전공 김정현·허태균씨가 '제1회 WE-MEET AWARDS'에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상금 300만원)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계명대 게임소프트웨어전공 등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의 5개 컨소시엄 대학에서 총 10개 팀이 수상했다.

계명대 학생들은 가상현실 기반의 시뮬레이션 콘텐츠 제작을 위한 '실감미디어 지역특화 콘텐츠제작'이라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4개의 게임 서버(Photon, Photon Chat, Playfab, AWS)를 사용해 로그인, 회원가입, 회원탈퇴, 실시간 채팅, 실시간 랭킹, 상점, 게임 매칭, 인게임 네트워크 동기화, 인게임 패치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 싱글플레이가 아닌 네트워크를 이용한 멀티플레이 기반의 게임 제작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위밋(WE-Meet·일 경험 지원) 프로젝트'는 대학생에게 디지털 신기술과 신산업분야의 현업을 경험하고 기업이 요구하는 핵심 직무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업이다. 대한상공회의소와 교육부, 대학과 기업이 협력해 대학생에게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위밋 프로젝트는 2022학년도 2학기와 동계 계절학기 동안 시범적으로 운영됐고, 올해부터 전면 확대될 예정이다.

임충재 계명대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장은 "이번 수상으로 게임소프트웨어전공의 창의적인 능력과 높은 수준의 교육프로그램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계명대학교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은 더욱 발전하는 게임 및 모바일 콘텐츠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상자들은 "이번 수상으로 우리의 노력과 열정이 인정받아 더욱 뜻깊은 경험을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발전하는 게임 및 모바일 콘텐츠 분야에서 더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출처 : 영남일보 2023.03.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