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time, anywhere, we are a family!

커뮤니티

모교소식

계명대-새마을운동중앙회, 지역 발전 위한 공동사업 개발 등 업무협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총동창회1 댓글 0건 조회 152회 작성일 21-10-07 09:44

본문

16a6644eee89b787d31641df1cf20b47_1633567372_338.jpg

계명대와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지난 5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계명대 제공


계명대(총장 신일희)와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염홍철)가 국가 및 지역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지난 5일 계명대 성서캠퍼스 본관 제1회의실에서 신일희 계명대 총장과 염홍철 새마을운동중앙회장, 최영수 대구시새마을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번 협약은 국기 및 지역 혁신성장과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하고, 새마을운동 동아리 운영 및 관리 지원을 통해 대학생 간 교류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자 맺어졌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지역 산업과 지역 혁신성장 연계 공동사업 개발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 ▷대학 내 대학생 새마을운동 동아리 운영‧관리 지원 ▷국내외 새마을운동 봉사활동 관련 프로그램 대학생 참여 ▷교육‧학술 관련 연구 및 행사의 지원‧참여 등을 약속했다.

신일희 총장은 "우리나라의 유일한 문화수출품은 한글과 새마을운동이라 생각한다"며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손잡고 새마을운동 정신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고, 지역발전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염홍철 새마을운동중앙회장은 "우리나라의 제2의 도약을 이끌 MZ세대들이 새마을운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전국조직을 창단하기를 희망한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계명대 학생들과 새로운 도약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최영수 대구시새마을회장은 "새마을운동이 대학생들의 참여로 젊음과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어 앞으로의 성과가 기대된다"며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이 해외에서 새로운 한류를 불러일으키길 바란다"고 말했다.(매일신문 2021.10.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